2022년 11월 8일 화요일

생활상식 TIP-겨울철 생각나는 군고구마 점심으로 어때요?

 



평상시는 좋아하지 않는데..

날씨가 추워지면 왠지 생각나는

군고구마.. 예전엔 군고구마 장사

하시는 분도 간혹 있었는데..이제

요즘은 통 보이질 않네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군고구마

만드는 냄비도 사서 해보고

나름 괜찮았어요 연기가 좀나서

그렇지..

에어프라이어로 시도해보니

이것 역시 괜찮았어요..고구마

생각난 김에 맛있는 군고구마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한번

알아봤어요.

군고구마1개(중형)안에 186칼로리가

있답니다. 칼로리를 분석해보면:

4% 지방, 92% 탄수화물, 5% 단백질

역시 탄수화물이 많네요.

껍질 제거하고 삶은 경우는

1 개 (중형)안에 115칼로리가

있답니다. 칼로리 분석해

보면 2% 지방, 91% 탄수화물,

7% 단백질이있답니다. 삶으니 

칼로리가 떨어지네요.

으깬 감자 (건조상태) (1 컵)안에

220칼로리가 있답니다.칼로리 분석은

47% 지방, 46% 탄수화물,

8% 단백질이 있으며 ....

음 같은 고구마인데도 요리방법및

조건에 따라 칼로리가 다르네요

그래도 탄수화물이 많이 있으니

먹고나면 포만감이 ....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강화할수 있고

에너지를 공급할수 있고나트륨배출및

활성산소제거해준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일반적으로

군고구마 보다는 삶거나 쪄서 먹는것이

좋다는 의견이 많네요.

아무튼 군고구마에 대해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출처:https://www.fatsecret.kr/%EC%B9%BC%EB%A1%9C%EB%A6%AC-%EC%98%81%EC%96%91%EC%86%8C/%EC%9D%BC%EB%B0%98%EB%AA%85/%EA%B5%B0%EA%B3%A0%EA%B5%AC%EB%A7%88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어디로 가면 되나요?

마산 내서 삼계 가볼만한 맛집~ 황제 명태본가 삼계점을 다녀왔어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로 45 누리옥 202호 월요일 점심~ 오늘도 역시 무덥네요. 그래도 예전과는 좀 다른느낌..... 점심식사를 위해 지인분들과 이동을 해봅니다. 마산 내서 삼계에 코다리맛집이 있다 하네요. 일행중에 한번 갔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