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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체와 회전축을
위 그림과 같은 물체가 있을경우
좌측상단의 원을 이용해
직선축을 이용해 180도 회전한
회전체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명령어는 Revsurf 입니다.
마찬가지고 Surftab1,Surftab2
변수값 모두 먼저 지정되어야
합니다. 위 그림은 변수값이
모두 32가 지정된 것입니다.
회전방향에 따라 +값과-값이
정해지는데 보통 반시계방향이+
이고 시계방향의 회전이 - 값
입니다. 위그림은 Revsurf 명령
기입후 엔터치고 원을 선택하고
직선축을 선택할때 C부분을
클릭해서 -180도값을 부여한
형상입니다.
회전축 선택시 C부분을 클릭하면
보는방향이D에서C방향으로
본다는 의미입니다.
클릭해서 180도 회전한 회전체
입니다.
이루어진 회전체는 회전체선택시
C나D 아무부분이나 선택해도
무관합니다.
회전체는 좌측의 A물체를 B를
회전축으로 하여 360도 회전
하여 생성된 물체입니다.
이처럼 편리하게 회전체로
이루어진 대부분의 물체를
모델링할때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런내용은
학원 유투브에 공개동영상
으로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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