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은 엑셀에서 자주 쓰이는
기본단축키 모음입니다.
먼저 셀입력부분에서는
*ctrl + Enter:여러 셀 데이터 동시입력
(범위지정후바로 문자입력후 ctrl+enter)
합니다.
*ctrl + c : 복사하기
*ctrl + (alt) + v: 선택하여 붙여넣기
*ctrl + ; :오늘날짜 입력
*Shift + F3:함수입력 상자
*alt+enter : 한셀에2줄 이상입력
줄바꿈
*ctrl+d :바로 위쪽 셀 복사
*ctrl+r : 바로 왼쪽 셀 복사
*ctrl+더하기(+), ctrl+ 빼기(-)
: 행/열 삽입,삭제
- 행과 열 전체 선택된상태에서 사용
*ctrl+9, ctrlL+shift+9
: 행 숨기기/행 숨기기 취소
*ctrl+0,ctrl+shift+0
: 열 숨기기/열 숨기기 취소
이동및 선택부분에서는
*ctrl + Shift + * :데이터 블록만 선택
*ctrl + PgUp/PgDn:시트 이동
주요기능에서는
*ctrl + Shift + L: 자동필터 추가/해제
*ctrl + 1 : 셀서식
*ctrl + ` : 수식 보기/해제
*ctrl+a : 값이 있는 모든영역 선택
*ctrl + z : 되돌리기
*ctrl + s : 저장하기
*shift+클릭: 클릭한 셀까지 범위선택
*alt+세미콜론(;): 화면에 보이는 셀만 선택
*F4 : 절대/상대/혼합 참조변환
- 수식이나 함수입력중에 사용함.
자동채우기에서는
*마우스 및 ctrl 활용:순번 나열,
수식 자동계산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으나기본적인 것만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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