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31일 월요일

생활상식 TIP-코피가 날때 어찌해야하죠?

 





아이가 코피를 가끔흘리는데 공부도 할겸 그래서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코피는 크게 전방 출혈
후방 출혈로 나눌 수 있는데
코피의 80~90%는 대부분
전방 출혈에 해당하며 코피가
나는 원인은 대부분 혈관을
덮고 있는 점막이 손상되어서
혈관이 노출되며 피가 나게
된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피가 나면
콧등을 잡고 고개를 뒤로 젖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방식이며 목을 뒤로 젖힐
경우에는 코피가 폐로 흘러
들어가 폐렴 등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수 있답니다.
또한 후방 출혈보다 전방 출혈이
많기 때문에 콧등을 잡는 것은
지혈 효과가 적으므로
코피 났을 때 올바른 대처 자세는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콧등보다는
코 끝을 압박을 해서 지혈하는
것이 좋답니다.
코 끝을 지혈하는 게 가장
중요~~, 한쪽 콧구멍에서만
코피가 나는 경우 코피나는 쪽에만
솜을 넣는 경우가 있는데 코피가
한쪽에서만 나더라도 양쪽 코에
솜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 하고
솜을 양쪽 비강에 넣고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콧날개를 잡아서
지혈을 해주는 게 제일 좋고,
솜이 없다면 양쪽 코 끝을 잡아서
눌러준 상태에서 고개를 숙이고
지혈을 하면 대부분의 출혈을
10분 이내에 잡을 수 있답니다.
10분이내에 멈추지 않는다면
당연히 병원을 가야겟죠?
코피를 예방하는것은 젤좋은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코안이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를 틀어서
습도를 조절하는게
좋답니다.
블로그도 작성할겸해서 찾아서 .
보니 상식공부도 되네요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00671 | 하이닥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어디로 가면 되나요?

마산 내서 삼계 가볼만한 맛집~ 황제 명태본가 삼계점을 다녀왔어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로 45 누리옥 202호 월요일 점심~ 오늘도 역시 무덥네요. 그래도 예전과는 좀 다른느낌..... 점심식사를 위해 지인분들과 이동을 해봅니다. 마산 내서 삼계에 코다리맛집이 있다 하네요. 일행중에 한번 갔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