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5일 토요일

생활상식 TIP-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됐던 2명의 광부가 지난 4일 밤 무사히 생환했다. 정말다행입니다. 커피믹스를 밥처럼 드셨다는데...커피믹스에 무엇이 들어있을까?

 

사고가 발생 열흘째, 221시간 만의 기적.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광부들은 모닥불을 피워 추위를 견디고

커피믹스로 배고픔을 달랬다.

갱도 안에서 떨어지는 물을 마시면서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였다. 

정말로 기적이라 말할수 밖에...

아무튼 무심코 지나쳤던 커피믹스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찾아보게

되었네요. 집에 있는 커피믹스~

**식품 **모카골드 마일드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에게 필요한 최소칼로리는

남성의 경우에는 체중(kg)X1.0X24,

여성의 경우에는 체중X0.9X24을 하면

된다는데 그럼 성인남성 70kg기준

이면 계산상 1680kcal인데

커피믹스는 1개(12g)당 50kcal정도이며

영양정보는 나트륨6mg 탄수화물9g 당류6g

지방1.6g 포화지방1.6g...이렇게 되어

있네요 .

잘모르지만 일단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비상 상황에서 열량을 공급하기에

좋았던것 같아요,보통 피곤할때 설탕또는

꿀물 마시듯이.설탕의 단당류가 몸에 즉시

흡수되며 열까지 내어  추운 지하에서

버틸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앞으로 비상상황 대비해서 등산이나

기타 외출시 필수품으로 이제 

커피믹스 챙겨야 되는거 아닌가 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어디로 가면 되나요?

마산 내서 삼계 가볼만한 맛집~ 황제 명태본가 삼계점을 다녀왔어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로 45 누리옥 202호 월요일 점심~ 오늘도 역시 무덥네요. 그래도 예전과는 좀 다른느낌..... 점심식사를 위해 지인분들과 이동을 해봅니다. 마산 내서 삼계에 코다리맛집이 있다 하네요. 일행중에 한번 갔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