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4일 목요일

파워포인트 TIP(팁)-도형병합을 이용해 문자안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유투브 구독신청~ 알림설정~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파워포인트에서 도형병합을

이용해 문자안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새슬라이드를 생성을 합니다.

레이아웃은 빈화면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을 불꽃놀이 동영상을 삽입

시킬것이므로 슬라이드 배경을

검은색으로 바꾸기 위해 생성한

슬라이드(A)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의

디자인(B)을 선택하고 제일 우측의

배경서식(C)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뜨는 창에서 단일채우기(D)를

체크하고 색상(E)을 선택해 색상을

검은색으로 지정합니다.

동영상을 가져오기 위해 메뉴의

삽입(A)을 클릭하고 우측의 비디오(B)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뜨는 창에서

이 디바이스에서 선택하고 삽입시킬

동영상을 찾아 삽입시킵니다.

문자를 삽입하기 위해 메뉴의 삽입(A)를

클릭하고 텍스트상자(B)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뜨는 창에서 가로텍스트상자를

선택하고 서체 결정하고 크기졀정하고

위 그림과 같이 글자를 삽입시킵니다.

삽입된 글자와 동영상을 SHIFT키를

누른채 선택합니다.

SHIFT키를 누른채 클릭하면 추가선택

할수 있습니다.

두개를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의 돋보기

찾기를 클릭해 병합을 입력해서

도형병합을 찾아 여기서 교차를 선택

합니다.

교차는 두개의 개체에서 공통된 부분만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최종 생성된 개체(A)를 선택하고

상단메뉴의 재생(B)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리본메뉴에서 동영상

자동재생(C)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SHIFT+F5를 눌러 슬라이드

미리보기를 해보면 글자안에 동영상이

삽입되어 재생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시면 쉽게

이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3일 수요일

인벤터 TIP(팁)- 인벤터 파트모델링을 실습해 봅니다.

 

유투브 구독신청~ 알림설정~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지난번에 업로드한

오토캐드3D 솔리드 모델링 실습한

예제를 인벤터로 실습을 해 보겠습니다.

모델링 하는 방식은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툴이 다르다 보니 약간의 차이만

있을뿐....

오토캐드3D 솔리드 모델링했던 같은

예제 입니다.

인벤터를 실행하시고 2D작업을 위해

상단 리본메뉴의 2D스케치(A)를 클릭

하고 작업평면을 선택합니다. 이때

좌측의 브라우저에 원점을 클릭하면

나오는 좌표평면(B)를 선택하셔도 되고

직접 작업평면(C)를 클릭해도 됩니다.

단 작업평면 선택시에는 테두리를 선택

합니다.

그러면 2D를 작업할수 있는 공간으로

오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 그림의 위에서

보는 형태를 치수에 맞게 작도 합니다.

바닥형태가 돌출될 형상만 작도하시면

됩니다. 다 그려졌으면 리본메뉴의

제일 우측에 있는 스케치마무리(A)를

클릭합니다.

상단 리본메뉴에서 돌출(A)를 클릭하고

그려진 스케치의 내부를 클릭해서

돌출두께를 30을 입력하고 방향을

확인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닥이 생성됩니다.

우측의 (A)를 클릭해서 물체를 보는

방향을 회전시킵니다. 즉 상단의 세워진

물체를 만들기 위해 2D스케치 면을

잡기 위함입니다.

리본메뉴의 2D스케치(B)를 클릭하고

바닥물체의 뒷면(C)를 클릭 합니다.

2D작업공간으로 오게 되면 기본돌출될

외곽선을 작도합니다.

이 형상을 앞쪽으로 돌출시킬것 입니다.

리본메뉴에서 돌출을 클릭하고 작성된

스케치 내부를 클릭해서 돌출두께 50을

입력합니다. 이때 등각투상 형태로 보기

위해 F6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생성됨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큰원부분을

제거해야 됩니다.

큰원 부분을 제거하기위해 원을 작도

하기 위해서 상단 리본메뉴의

2D스케치를 클릭하고 위 그림처럼

앞면을 선택합니다.

원을 작도할 원점을 잡기위해

리본메뉴의 형상투영(A)을 클릭하고

작은원의 테두리(B)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은원의 테두리를 2D로

추출됩니다. 그러면 작은원의 중심이

표시 되므로 그 중심을 기준으로 큰원을

작도하시면 됩니다.

리본메뉴의 돌출(A)을 클릭하고

생성된 원(B)를 클릭하고 빼기(C)를

선택하고 수치를 20을 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무리를 하기 위해 리본메뉴의

모깍기(A)를 클릭하고 반지름값 25를

입력하고 바닥과 생성된 물체가 만나는

양쪽 모서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오토캐드3D솔리드

모델링실습했던 예제를 인벤터로도

모델링 실습을 한번 살펴 봤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오토캐드3D TIP(팁)- 오토캐드3D 솔리드 모델링을 실습해 봅니다.

 

유투브 구독신청~ 알림설정~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지난번에 이어 오토캐드3D

솔리드 모델링 실습에 대해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솔리드 모델링의 경우 기본적으로

부울리언 기능에 의해 많이 이루어

지는데 이는 두 개이상의 솔리드 물체

간에 합하는 기능. 빼는 기능, 교차부분만

남기는 기능에 의해 모델링을 생성하는

방법 입니다.

위 그림과 같은 형상의 모델링 실습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오토캐드2D를 기본적으로

할수있다는 전제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왼쪽의 그림에서 (A)부분을 치수를 참고

해서 오토캐드로 위 그림에서 우측처럼

작도를 합니다. 즉 위에서 볼때

바닥만 작도한 형태 입니다.

오토캐드 화면에서 명령어 입력란에

VP 입력하고 엔터치면 창이 뜨는데

여기서 315도 45도를 선택(입력)

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투상으로 표시가

되는데 여기서 돌출시키기 위해서

선을 PEDIT명령으로 모든외곽선들을

JOIN 시킵니다.

외곽선을 하나로 만드는 과정이죠.

그리고 명령어 입력란에 EXTRUDE

입력하고 엔터치고 외곽선과 원2개

모두 선택하고 엔터치고 두께를 30을

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30의

두께를 가진 바닥이 형성됨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위에 세워진 형태를 모델링 하기

위해 UCS를 정면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외곽형태를 작도를 합니다.

마찬가지로 돌출시키기 위해

PEDIT명령으로 JOIN시켜 외곽선을

하나로 만듭니다.

EXTRUDE명령을 주고 엔터치고

두께를 50을 줍니다.

그리고 UCS를 세로로 생성된 물체

앞면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리고 여기서 반지름이 60인 원을

생성 합니다.

EXTRUDE명령으로 원을 선택하고

두께를 -20을 줍니다. 그러면

뒤쪽으로 20만큼 돌출 됩니다.

그리고 SUBTRACT명령으로 세워진

물체로 부터 생성된 원기둥만큼 빼기를

실행 합니다.

그리고 UNION명령으로 모두 선택해서

하나로 만듭니다.

모두 하나로 된 상태에서 FILLET명령으로

위 그림에서 체크된 부분을 반지름25를

주고 라운딩 처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명령어 입력란에 SHAD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위 그림처럼

음영이 처리된 모델링형태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어디로 가면 되나요?

충북 옥천군 이원면에 올갱이해장국 맛집~ 두꺼비가든을 다녀왔어요.

  충북 옥천군 이원면 옥천로 2432 대전에서 내려오는길~ 저녁8시가 다되어 보통 식당들이 문을 닫았네요. 국도변을 따라 영동으로 내려가는길.. 도로변에 밝게 빛나는 곳이 있어서 핸들을 틀었어요. 화장실도 갈겸해서.. 국도변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