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일 일요일

마산 물놀이 가볼만한곳- 진전면 거락계곡을 다녀왔어요.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거락2길6


2023년7월1일 어제 오늘 물놀이를 위해

사전답사를 했던곳입니다.

용댐계곡하고 이곳 거락계곡을 미리

다녀왔었어요.

사실은 용댐계곡은 처음 간곳이고

이곳 거락계곡은 몇년전에 한번 와봤던

곳입니다.

두계곡 사이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요.

어제 용댐계곡에 물이 많길래 오늘은

이곳으로 정했네요. 거락계곡~

어제 토요일 오후 4시가 넘은시간이라

그랬는지 사람이 많이 없어서 이곳으로

정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헉...그런데 역시나

점심때쯤 도착했는데 너무 늦었나봐요.

보이시나요.

도로가 주차장이 되어 버렸네요.

원래 주차장도 만차고

예전엔 없었던거 같은데....

새로생긴 주차장도 만차고

도로양쪽이 모두 주차장이 되어

버렸네요,

몇년전엔 휴가철 성수기에 와서

그러려니 했는데 ......

관리하시는 분들한테 여쭤보니 주말이면

항상 거의 사람이 많다네요.

그래도 왔으니 발이라도 담가봐야 겠죠

안그러면 막둥이한테 혼납니다.

우여곡절끝에 자리잡고 텐트치고

일단 고기부터 구워봅니다. 참 여기

숯불은 안된다네요. 그래서 버너와

후라이팬을 준비했어요.

일단 먹고 물에 풍덩...

날씨가 너무 덥네요. 그래도 역시

삽겹살은 꿀맛입니다.

역시 일찍오신 분들이 그늘밑

좋은자리를 모두 선점하셨네요

아.. 부러워라.

우린 보이는 반대편에 텐트를 치고

자리를 잡았어요.

그런데 오후 3시가 넘어가니

우리자리쪽도 그늘이 생기네요.

음 일단 간이화장실은 두군데 있구요.

아이스크림이나 컵라면 기타 먹거리

파는곳도 있어요.

창원시에서 구명조끼는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튜브는 1만원에 대여하고 사용후

반납시 5000원을 돌려준답니다.

일단 막둥이를 위해 튜브하고 구명조끼

를 빌렸네요.

물도 깊지않고 적당하고 애들 물놀이에

최적인듯 하네요. 물론 어른들도

좋아라 하십니다.

물도 시원하고 아니 차갑고....

몇년전에 왔었을땐 상류쪽이었어요

그런데 이번엔 아랫쪽으로 내려와

봤어요 .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곳

아랫쪽이 애들이 놀기에 더 좋은거

같습니다.

오전9시부터 오후 6시 까지인데

관리하시눈 분들이 오후 5시30분이면

통제를 하십니다.

저희도 5시에 철수준비를 하고

5시30분에 마무리 했네요.

즐거운 추억을 하나 더 만들었네요.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1일 토요일

마산 물놀이가볼만한곳- 노지캠핑이 가능한 진전면 용댐계곡을 다녀왔어요.

 경남 창원시 진전면 월안로 86 용댐계곡

경남 창원시 진전면 월안로 86 용댐계곡

2023년7월1일 오후 3시경.

어제까지 비가 많이 왔는데

오늘은 무덥네요.

답답해하는 애들을 위해 출발해 봅니다.

검색을 해서 찾은 용댐계곡입니다.

노지캠핑,차박 기타...가능하다고 하네요

주소찍고 사전답사겸 무작정 나섭니다.

혹시나 해서 편의점 들러서 음료수,

삼각김밥,캔커피. 대략 먹거리를 사고

출발합니다. 마산 내서에서 30분정도

소요 된다고 네비님이 말씀하시네요

일단 출발~

오후시간이고 장마철이라 사람들이

있을려나 하고 도착해보니 많진

않지만 여름을 즐기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일단 물이 많아서 안전때문인지

관리 통제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오늘은 입수는 안된다고 합니다.

물놀이 시간은 보통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고 취사도 가능하답니다.

차 옆에 텐트치고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역시 캠핑하면 삼겹살..

아..배가 고파지네요..ㅎ

관리 하시는 분들에게 여쭤보니 내일은

아마 물에 들어갈수 있을거라 하시네요

경치좋고 조용하고 물만 조금 빠지면

어린이나 애들 물놀이에 좋을듯 합니다.

물가에 텐트쳐도 된다네요.

일단은 오늘은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조용해서 좋았어요.

뒷편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넓고 좋은데 차박하시눈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캠핑카,카라반들이 많이 보이네요.

성수기때는 자리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편의점이 없으면 어쩌나 하고

먹거리를 대략 준비해 왔는데

튜브대여,기타 음료 먹거리를 파는

캠핑카 푸드트럭이 있네요.

둘러보았는데 일단 공중화장실은

하나 밖에 안보이네요.

지금은 괜찮은데 성수기때 사람

많을때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사전답사 차원에서 무작정

나선 길이었느데 한번쯤 장비챙겨서

놀러오고픈 장소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28일 수요일

오토캐드3D TIP(팁)- 오토캐드3D의 서피스모델링과 솔리드모델링의 생성조건과 생성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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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캐드3D에서 3차원 입체 생성

방법에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서피스모델링과 솔리드모델링이

있는데 이 두 모델링의 차이점과

생성조건과 생성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서피스 모델링은 내부가 비어있는

형태의 모델링 방식입니다.

먼저 뼈대를 생성하고 면처리 방식을

이용해 면을생성해 입체를 형성하는

방식입니다.

서피스모델링 입체 생성하는 명령어로는

CHPROP이며 이는 단일개체 또는 폴리선

관계없이 두께를 지정해 입체를 형성하는

명령어 입니다.

위 그림에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먼저 (A)는 개별화되어 있는 선으로

이루어진 사각형이며

(B)는 하나의 덩어리 즉 폴리선 으로

이루어진 사각형이며

(C)는 닫혀있지 않은 형태 입니다.

이들 모두 명령어 입력란에 CHPROP

입력하고 엔터치고 모두 선택해서

두께(T)를 지정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입체가 형성됨을

알수 있습니다.

명령어 입력란에 SHAD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면이 생성된

음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두 내부가 비어있는 형태임을 알수 있죠

이러한 방식의 모델링이 바로

서피스 모델링 입니다.

다음은 솔리드 모델링 생성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솔리드 모델링을 생성하는 명령어는

바로 EXTRUDE입니다.

이는 반드시 닫힌개체여야 하며 반드시

폴리선형태가 되던지 또는 영역이 존재

해야 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그림에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먼저

(A)는 개별화되어 있는 선으로

이루어진 사각형이며

(B)는 하나의 덩어리 즉 폴리선 으로

이루어진 사각형이며

(C)는 닫혀있지 않은 형태 입니다.

이들 모두 명령어 입력란에 EXTRUDE를

입력 하고 엔터치고 모두 선택해서 두께를

지정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입체가 형성됨을 알수 있습니다.

명령어 입력란에 SHAD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입체가 생성된 음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A),(C)는 내부가 비어있는 형태고

(B)는 모두 닫힌형태의 입체임을 알수

있습니다.

따라서 솔리드 모델링이 되기 위해서는

닫힌 폴리선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B)와 같은 방식의 모델링이 바로

솔리드 모델링 입니다.

그러면 솔리드 모델링이 되기위한 조건에

대해 더 살펴 보겠습니다.

이전에 블로그에 면적쉽게 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그 방식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위에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A)는 단일 선으로 이루어져 있던 개체를

PEDIT명령에 의해 폴리선으로 변한 형태

입니다.

(B)는 단일선 개체를 JOIN 명령으로

폴리선으로 변한 형태입니다.

(C)는 BPOLY 명령에 의해 폴리선이나

영역으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D)는 REGION명령에 의해 솔리드단면이

된 형태 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EXTRUDE명령에

의해 4가지 조건 모두 입체가 생성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솔리드 모델링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닫혀있어야 하고

선들이 끝점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폴리선 또는 영역으로 인식되어야만

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선이 아닌 자체 솔리드 생성

명령으로는 BOX, CYLINDER,CONE,

WEDGE, TORUS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기본 형태의 입체들 입니다.

명령어 입력란에 입력후 크기를 지정하면

바로 육면체,직육면체(A),원기둥(B),원뿔(C)

,구(D),웨지(E),토러스(F)형태의 입체가

생성됨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위 그림에서 보듯이 생성된 입체의

면의 밀도를 결정할수 있는데

이 밀도를 결정하는 명령어는 바로

ISOLINES입니다.

명령어 입력란에 ISOLINES를 입력하고

엔터치고 수치를 입력하고 엔터치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보면 변화가

없는데 반드시 REGEN명령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ISOLINES의 바뀐 수치가

모델링된 물체에 적용이 되어

나타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어디로 가면 되나요?

충북 옥천군 이원면에 올갱이해장국 맛집~ 두꺼비가든을 다녀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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