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3일 일요일

3D-MAX TIP(팁)-3D맥스에서 비틀기 TWIST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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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3D맥스에서 생성된 물체를

비틀기하는 TWIST기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물체(B)는 2D SHAPE으로

만든(A)것을 컴맨드패널의 수정자목록(C)를

클릭해 나온 명령어중 EXTRUDE를 적용해

생성된 물체 입니다.

생성된 물체를 수정자목록(A)를 클릭해

나온 명령어중 TWIST를 적용해보니

위 그림처럼 비틀기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은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 포스팅한 구부리기 처럼

세그먼트값이 1이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에서는 EXTRUDE명령시

세그먼트 값을 32로 주어지니

정상적으로 물체가 비틀기가 적용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는 LIMITS EFFECT값을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물체 전체에 비틀기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위 그림은 비틀기가 적용된 물체에

중심을 중간으로 옮긴후 아래

옵션에서 LIMITS EFFECT를 체크하고

UPPER LIMIT 값을 50

LOWER LIMIT값을 -50으로 지정한

형태 입니다.

즉 LIMITS EFFECT를 지정하니 전체가

아닌 지정된 부분만 비틀기가 나타나는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더욱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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