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8일 화요일

생활상식 TIP-길가다 문득~ 왜 은행잎은 노란색일까?

 



쌀쌀한 아침 출근길~

어느순간부터 길바닥에 많이 떨어져

있네요 은행잎이....




은행잎을 보고 저절로 은행나무를

쳐다보게 되네요~

진짜 노랗게 물들어 있는

은행잎들이 너무나 예쁩니다.

정말 화사하네요.

얼마전까지 초록색이었는데..

언제 이렇게 노랗게 변했지~














궁금해지네요.

원인을 찾아보니 여름철은 은행잎뿐만

아니라 모든 나뭇잎들이 광합성이

활발히 일어나 엽록소가 풍부해서

엽록소의 초록색이 너무강해 초록색

띠나 엽록소는 추위에 약해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기후가 지속되면

수분부족현상과 광합성의 저하로 인한

엽록소 분해. 즉 이러한 환경변화로

엽록소에 가려져 있던 노란색소

(크산토필,카로틴)가 드러나게 된답니다.

그래서 은행잎이 추워지면 노란색

띤답니다.

또한 은행잎 이외에 다른 나뭇잎~

안토시아닌이라는 붉은색의 색소

드라나는 단풍들도 같은 변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어디로 가면 되나요?

마산 내서 삼계 가볼만한 맛집~ 황제 명태본가 삼계점을 다녀왔어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로 45 누리옥 202호 월요일 점심~ 오늘도 역시 무덥네요. 그래도 예전과는 좀 다른느낌..... 점심식사를 위해 지인분들과 이동을 해봅니다. 마산 내서 삼계에 코다리맛집이 있다 하네요. 일행중에 한번 갔다오...